-
러시아 "영공의 침범은 없었다."며, 국방부에게 공식전문 보내..이슈 2019. 7. 24. 21:28
안녕하세요! 미느시쿠 잡화상점입니다. 오늘은 국제이슈에 대해서 포스팅할 예정인데요.
러시아의 전투기가 대한민국의 영공을 침범했다는 소식입니다.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공식전문이 뭔데?
"공식적인 문서"
러시아의 전투기가 대한민국의 영공을 침범했다고??
국방부는 24일 "오늘 러시아 무관부를 통하여 어제(23) 공식전문을 받았는데요. 그내용은 러시아의 정부가 자국의 군용기의 한국 영공 침범을 공식적으로 부인하고, 오히려 한국군의 대응조치가 러시아의 군용기의 안전을 위협했다고 주장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국방부는 "러시아 측의 주장은 사실을 왜곡한 것일 뿐만아니라, 어제 외교 경로를 통해 밝힌 유감 표명과 정확한 조사 및 재발 방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입장과 배치되는 주장일 뿐이라며, 거듭 러시아측의 입장에 유감을 표현하였습니다.
대한민국의 입장
"어제 오전 러시아 폭격기 2대가 우리 KADIZ를 무단 침입하였고, 조기경보통제기 1대가 독도 영공을 두 차례 침범한 것은 분명한 사실이며, 우리 공군기는 정당한 절차에 의해 경고방송 및 차단 비행, 경고 사격을 실시하였다. 그리고 우리 국방부는 이에 대한 명확한 근거자료를 갖고 있다"라고 러시아에 명확한 입장을 표현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러시아 차석 무관은 전날 국방부 이진형 정책기획관에게 "기기 오작동으로 계획되지 않은 지역에 진입했다. 의도를 갖고 침범한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발언은 영공침범을 인정하는 발언인데, 러시아 측은 아니라고 하니.. 이거 뭐.. 말이 안맞는거죠. 자신의 잘못에 인정하고, 사과하면 끝날일을.. 무튼 큰일 없이 일은 마무리되었지만, 오히려 방귀 뀐 놈이 성낸다는 식으로 나오면, 우리도 어이가 없는게 사실입니다.
오늘의 이슈에 대해서 마치겠습니다. 잘주무시고, 안녕!!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머슬퀸 유승옥, 초상권 침해당해 소송제기 (0) 2019.07.31 90세에 손녀딸과 함께 석사학위를 취득한 호주할머니! (0) 2019.07.29 태풍 다나스 한반도로 경로 변경했다. (0) 2019.07.19 강남 재산세2962억, 실화인가 (0) 2019.07.14 폭스테리어, 강혁욱 "안락사해야된다." (0) 2019.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