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SLR 과 미러리스만큼 사진잘나오는 핸드폰 추천!.[갤럭시 S10 5G]
    기기 2019. 7. 21. 22:52

    안녕하세요! 미느시쿠입니다. 오늘은 저의 취미에 대해서 조금 쑥스럽지만, 간단한 포스팅을 해볼 생각 입니다.

    저의 취미는, 낚시와 사진찍기인데요. DSLR이나 미러리스는 학생인 제가 사기에 아직 경제적으로 부담이 크기 때문에, 핸드폰으로 전전긍긍하며, 나름 만족감있는 사진을 찍고 있는 초보 사진작가 입니다.

    처음에는 LG 옵티머스 G pro 모델을 사용했었구요.. 무려 2013년도 모델.. 한 4년 쓰다가 보급형 갤럭시 A5 핸드폰을 사용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돈만 있었으면, 바로 DSLR 이나 미러리스를 구입했을텐데!!!, 뭔가 보급형 갤럭시 A5를 사용하여 사진찍는게 뭔가 마음에 안들었습니다 ㅋㅋㅋㅋ

    마침 핸드폰 바꿀 기회가 있었고, 무슨 핸드폰을 살까 고민중, 아이폰XS, 갤럭시 S10 5G, LG G8이렇게 고민했어요.. 근데 아이폰은 너무 비싸서, 사고 싶긴해도,, PASS... G8이랑 S10 5G 둘중 고민이 많았어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LG의 색감이 뚜렷하고, 선명해서 LG G8을 구매하려했으나, 5G가 궁금하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혹시 유튜브 입문시, 손떨림방지 기능, 초광각 각도 등 좀 비싸지만, S10 5G로 마음이 기울어졌습니다.

    드디어 갤럭시 S10 5G를 구매하고, 제가 그렇게 좋아하던 사진을 찍으러다니기 시작했습니다.

     

    DSLR, 미러리스 아니야??

     

    갤럭시 S10 5G는 S10, S10+보다도 카메라 스펙이 더 좋아요. 무엇보다도, 저는 갤럭시 S10 5G는 저조도에서 카메라가 빛을 발휘하는 것 같아요. 분위기 있고, 피사체를 잘잡아내거든요. AUTO로 멀리있는 피사체는 흐릿하게 가까이 있는 피사체는 선명하게 잡아서, 사진의 원근감을 나타낸답니다.

     

    건물의 외벽에 그림자가 드리워지는 모습이 이뻐서 한컷! 색상 표현이 정말 잘 되죠? 갤럭시 S10 5G는 인물사진이 아닌, 풍경이나, 정물사진 같은 경우에는 아이폰보다 개인적으로, 색상을 더 잘 표현하는 것 같아요.

     

    이것은 갤럭시 S10 5G의 초광각, 광각, 망원 모드 중 망원모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광각 모드를 1배라고 한다면, 망원모드는 2배라고 보시면 되요. 그만큼 확대가 되는 것이구요. 화질이 광각 모드보다는 다소 조금 흔들리지만, 그래도 선명하게 표현되는 것을 볼 수 있어요. S10 5G에서는 광각모드가 기본모드라는 점.!

     

    울창한 숲속 캠퍼스길을 걸었을 때, 잠깐 찍었어요. 어두움과 밝음의 대비를 정말 잘표현해주고 있는 것 같아요. 진짜 DSLR과 미러리스랑 일반인은 쉽게 구별하기 힘들 것 같아요. 사실 그렇잖아요. 카메라는 무거워서, 실제로 사면 막상 잘 안들고 다녀서, 장롱 속에 그대로 보관될 수 있는데, 핸드폰은 늘 들고 다니고, 또한 화질도 엄청 좋으니, 사진이 취미인 사람에게는 취향저격인 것 같아요.

     

    아웃 포커싱 보이시나요 ㅎㅎ 진짜 왠만한 카메라에 뒤쳐지지 않습니다. 제가 사진을 잘 찍는 것이아니고, 그냥 찍으면 이렇게 나와요 ㅎㅎ 생각이상으로 잘나오는 S10 5G 카메라!!!. 스펙도 훌륭하고, 용량도 256GB이기 때문에, 동영상, 사진 그냥 무한장으로 찍을 수 있다는 점 ㅋㅋㅋ 램도 8G라 처리속도도 순삭!

    다만 5G는 잘안터지고요. 터진다한들 발열너무심함. 이건 삼성한테 항의해도 될 정도입니다. ㅋㅋㅋ

     

    사진을 찍고, 보정까지가 마무리 인 것 아시죠? 저는 모바일 라이트룸이라는 어플을 사용하고 있어요. 어도비사에서 나온 어플이죠. 사진이 워낙 잘나오기 때문에, 조금만 보정을 한다면, 누구나 마음에 드시는 사진을 얻으실 수 있을거라 자부합니다. 사진은 무엇보다도, 내가 어떻게 표현하고 싶은지를 중점으로, 구도랑 피사체를 선정해야하는 것 같아요. 저도 미천한 실력이지만, 유튜브나, 웹에서 사진찍는법을 조금 배우고 있어요.

    일반 사진모드 뿐만아니라, 라이브 포커스라고 아웃포커싱을 조절할 수 있는 모드도 독립적으로 있고, 프로모드라고 해서 일일히 조리개 값, ISO값 등을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RAW모드로 찍혀서, 나중에 보정할 때 일반 사진모드 보다, 자세하고 선명하게 편집이 가능하다라는점! 꼭 인지해주세요

    이상으로 갤럭시 S10 5G 카메라 사진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주기적으로 올릴게요! 감사합니다 안녕!

    '기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S10 5G 카메라 스펙 및 한달 사용후기  (0) 2019.07.01

    댓글

Designed by Tistory.